티스토리 뷰
소공동치아미백 변화한 색이 거슬린다면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거나 웃을 때, 혹시 상대방이 자신의 치아 색을 유심히 본다거나 이상하게 생각하지는 않을까 신경이 쓰일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에도 치아가 유독 노랗게 보여서 의식적으로 입을 다무는 일이 많아지고, 치아가 노출되는 상황 자체가 꺼려지게 되는 일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사람의 치아는 나이가 들면서 누구나 조금씩 노랗게 변할 수 있다고 하지만, 그외의 여러 가지 요인들도 치아 변색을 유도하는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소공동치아미백 이 때문에 나잇대에 상관없이 누구나 황니에 대한 고민을 가지게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생한 고민은 점점 그 규모를 키우게 되면서 일종의 콤플렉스로 작용하고는 합니다.
본래에는 상아색을 띠고 있어야 할 치아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누렇게, 갈색으로, 때로는 회색이나 검은색으로 변화하게 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치아 표면에 착색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지만 그외 구강의 상태에 따라서 색이 변화하는 일도 있습니다. 앞에서도 안내했듯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변화일 때도 있겠으나 생활 습관이나 특정 요인에 의해 문제가 발생하고 가속화되는 일도 흔합니다. 소공동치아미백 따라서 어떤 원인이 치아 변색을 유도하고 있었는지 자세히 파악하고 그동안 신경이 쓰였다면 그에 대한 관리까지 진행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상시 먹는 음식이나 음료가 치아 변색을 유도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피와 홍차, 적포도주와 같이 색소가 진한 음료를 섭취할 때와 더불어서 콜라 역시도 주의해야 하는 문제 중 하나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또, 카레와 토마토 소스, 베리류 등 착색 성분이 많은 음식을 즐겨 드시는 분들 역시도 치아 변색을 더 쉽게 조우하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같이 카페 문화가 발달한 때에는 하루에도 몇 잔씩 커피를 들이키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런 습관이 지속되면 치아 표면에 점진적으로 착색이 일어나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소공동치아미백 가급적이면 음료를 마실 때에는 빨대를 사용하시고 음식을 섭취하고 난 다음이면 입을 헹구고 양치질을 하는 식으로 관리해 나가는 것이 도움이 되어 줄 수 있습니다.
흡연 역시 마찬가지로 치아가 변색되는 주된 원인 가운데 하나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담배에는 익히 알고 계실 니코틴과 더불어 타르라는 성분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치아 표면에 달라붙으며 황갈색 또는 갈색의 착색을 만들어내기 쉽습니다. 소공동치아미백 흡연 기간이 길수록, 그리고 흡연량이 많을수록 변색의 정도가 심해지는 경향을 보이곤 하여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치아의 바깥층에 속하는 법랑질이 서서히 얕아지며 치아가 변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노화 과정의 일부라고는 하지만 개인 차이가 있고 생활 습관에 따라 그 정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소공동치아미백 치아가 어떤 색으로 변화하였는지에 따라서 문제의 원인을 예측해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노랗게 변했다면 음식, 음료에 의한 착색이나 노화 과정에 의한 변화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갈색, 검은색으로 변화했다면 흡연이나 특정 약물, 외상에 의한 변화를 의심해 보아야 하고, 회색빛으로 변하는 것은 치아 내부 신경이 손상되었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변색의 양상도 다양한데, 전체적인 치아가 균등한 수준으로 변하기도 하지만 특정 부위나 특정 치아만 변색되는 일도 있습니다. 치아와 잇몸 경계 부위만 어둡게 변했다면 충치, 치주질환과 관련되어 있기도 합니다. 이렇듯 변색 상태에 따라 문제를 가늠해 보심이 가능합니다. 치아 변색을 방치하게 되면 여러 가지 문제가 자연스레 동반될 수 있습니다.
먼저 심리적인 측면에서 자신감이 저하되고 사회적으로는 위축감을 겪기도 합니다. 대인관계, 직장생활처럼 첫인상이 중요한 상황일수록 이런 고민은 더 커지고는 합니다. 그리고 말씀드린 바와 같이 치아변색은 심각한 구강문제를 동반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어, 등한시하거나 방치하지 말고 어떤 원인에 의해 변색되었는지 알아가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