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청역치아미백 변색 상태 거슬리셨다면
일반적으로 사람의 치아는 상아색이라고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법랑질 아래에서 상아질이 비치기 때문에 이와 같은 색을 가지게 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사람의 치아는 여러 가지 내부적인 고충을 겪게 되면서 조금씩 착색이 일어나고 변색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심각해지게 된다면 다른 사람 앞에서 이를 드러내는 것마저도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습니다. 시청역치아미백 어떤 요인들이 치아 변색을 유도하는 원인이 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음식과 음료들에 주의해야 합니다. 커피 그리고 차는 치아 변색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요소들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커피는 일반적으로 갈색빛, 보다 검은빛을 띠게끔 만들 수 있습니다. 홍차의 경우에는 노란색, 갈색빛으로 변색되는 경우가 많은데 차를 오래 우릴수록 색소 농도 자체도 증가하기 때문에 치아 변색이 돋보이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와인을 즐겨 드시는 분들께서도 문제를 경험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때의 변색 정도는 알코올 도수가 어느 정도인지, 산도와 접촉 시간은 어떤지에 따라 비례하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시청역치아미백 즐겨 섭취하는 것이 있다면 변색의 우려가 있음을 고려하여 과섭취를 자제해 주실 것을 권유합니다.
식품 자체에 색소가 강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예시로는 카레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카레의 노란빛을 만들어 주는 강황의 성분이 치아를 변색시키고는 합니다. 또한 베리류에 속하는 블루베리와 블랙베리도 마찬가지로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고, 토마토와 간장 등의 색소 및 성분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무렇지 않게 섭취하던 음식들이 치아의 상태에 조금씩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시청역치아미백 섭취량을 조절해 나가는 것이 변색을 예방할 수 있는 방안이 된다는 점을 고려해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양치질을 하는 것 자체가 귀찮아 미루는 분들이 계십니다. 한 번씩 양치를 하지 않는 것으로는 타격이 가해지지 않는다지만 문제 상황이 여러 차례 반복된다면 어쩔 수 없이 치아의 색은 변화하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꼼꼼하게 구강의 청결 상태를 유지하실 수 있도록 해 주셔야만 합니다. 시청역치아미백 양치질을 꼼꼼히 해내는 것만이 아니라 치실의 사용까지 같이 시행해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노력을 기울여 주는 것만으로도 치아의 색이 누르스름하게 또는 검게 변화하는 것을 방어하는 데 도움이 되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양치 시에는 단순히 행동을 하는 것에만 신경 쓸 게 아닌, 구석구석 꼼꼼히 칫솔질을 하는 것 자체가 중요한 일이 된다는 점에 대해서도 같이 인지를 해 주셔야 하겠습니다.
이밖에도 치주질환에 노출이 되어 치아 변색이 일어나는 일도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특정 질환과 연관되어 있을 시에는 관리에 소홀해질 경우 더 큰 고통을 자아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평상시에 꼼꼼하게 관리해 나가 보시기를 바랍니다. 변색을 예방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방안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먼저 식습관을 개선해 주는 것입니다. 색소가 진한 음식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고, 시청역치아미백 섭취를 했다 해도 금방 양치질을 해 준다면 안정 상태를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특정 음료들의 경우에는 빨대를 사용해 삼키며 치아 접촉을 줄이는 것을 권유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금연, 금주 등을 통한 노력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치아 변색이 앞서 말한 치주질환 등과 깊은 연관을 보이고 있는 상태가 아니라면 심각한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치아의 색이 일반적이지 않다는 이유만으로도 자존감이 떨어지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입을 벌려 웃고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하는 전반적인 과정 속에서 치아가 드러날 수밖에 없고 누렇게 변색된 모습이 노출이 되면 그로 인한 스트레스는 점점 깊어지기 마련입니다. 그런 만큼 치아의 색을 유지하는 데에도 힘을 써야 합니다. 생활 습관을 관리해 주는 것으로 치아의 색을 유지하는 데에 도움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